북한매체 민족통신이 추천하는 단체와 언론은?

북한의 남한 언론 장악

편집인 | 입력 : 2023/03/25 [00:06] | 조회수: 557

북한이 추천하는 웹사이트와 단체

 

미국에서 운영하는 친북한매체 민족통신이 추천하는 웹사이트로서 민노총, 참여연대, 통일뉴스, 민중의 소리, 한국진보연대, 시사저널, 프레시안, 고문익환홈페이지, 천주교 정의구현사제단, 전국교직원노동조합 등이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민족통신에서 추천하는 단체는 대부분 진보성향이거나 주사파적 성향을 띠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 이외 민족통신이 추천하는 언론으로 한겨레, 경향신문, 오마이뉴스 등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북한이 인용하는 언론들

 

북한이 남한을 공격하기 위해 MBC, KBS, CBS를 가장 많이 인용하였다. 북한 로동신문은 MBC를 70번, KBS를 68번 인용하였고, CBS는 60번, SBS는 1번, JTBC는 4번 인용하였고, 보수언론인 조중동, 문화일보, TV조선은 공격하는 것으로 드러났다.    

 

MBC 인용, 70건

 

 

 

  

 

  

 

 

KBS인용, 68건

 

  

 

  

 

CBS, 60번 인용

 

북한매체인 로동신문이 기독교매체 CBS를 60건 인용하였고 '조선의 오늘'은 10개를 인용한 것으로 나타났다. CBC는 북한도 인용할 정도로 북한 입맛에 맞게 뉴스를 만들고 있기 때문이다. 

 

그만큼 CBS가 북한매체도 인용할 정도로 북한이 요구하는 것을 뉴스화하는 것으로 드러나 눈길을 끌고 있다.  북한도 인용할 정도라면 기독교의 정체성을 상실했다는 의미이다 

 

  

 

  

 

'조선의 오늘'은 CBS를 10번 인용하고 있다. 

 

 

 

 조선의 오늘

 


JTBC, 4건 인용 

 

  

 

  


SBS, 1건 인용

 

  

 

  

 

보수언론은 공격


그이외 보수언론매체인 조선일보, 동아일보, 중앙일보, 문화일보, TV조선, 뉴스1을 비롯한 극우보수어용매체들은 거짓과 허위로 일관된 기사를 쏟아내고 있다고 비판했다.  

 

  © 편집인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관련기사목록